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공개

구글 애드센스 승인 한번에 받기

오늘의 주제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하루 전에 새벽에 일어나서 다음 메일함을 열어보니 구글 애드센스에서 반가운 이메일이 왔습니다.

아이디를 활성화하여 수입을 창출하십시오 라는 제목의 이메일입니다.

다른 분들의 경우는 뽀글이 머리의 흑인 여성 사진으로 나와있었습니다.

제가 받은 메일에는 멋진 백인 남자 모습의 사진이 있었습니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제가 애드센스 계정에 가입만 해놓고 계정을 활성화시켜 놓지 않았었어요.

 

그 부분 때문에 저에게는그런 메일이 왔던 것이고, 저는 애드센스에 합격한 줄도 몰랐었어요.

구글 애드센스에 광고를 달려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그 이전에 우선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활성화 시켜 놓는 것이 중요한데요.

구글에서 보내온 메일에는 애드센스에 관한 동영상도 첨부되어 있었어요. 동영상을 눌러보았더니 영어로 설명되어 있어서 조금 듣다가 닫았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개인 블로그를 개설한 지 한 달이 조금 지났습니다. 블로그에 적극적으로 글을 쓴 지는 20일 정도 됩니다.

애드센스를 신청할 당시에 제가 포스팅한 글 개수는 총 28개 입니다. 정말 이런 개수로 애드센스를 신청한 지 한번 만에 승인되었다니 저 또한 믿어지지 않습니다.

사실 그동안 애드센스 승인에 관한 글을 많이 읽어보았습니다. 애드 센스 고객 센터에도 문의를 한번 해봤었구요.

상당수가 승인 받기가 무척 어렵다고 나와있었어요.

물론 저처럼 한번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통과한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이 여러번 시도한 끝에 승인이 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저는 왜 애드센스 승인을 단 한 번만에 통과할 수 있었을까요?

 

그 비결을 알려드리오니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제가 말씀해드리는 것은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인 견해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째,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으려면 블로그에 전문적인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구글은 전문적인 글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상업적이거나 단편적인 글은 광고 달린 후에 작성해도 늦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까지는 반드시 블로그에 깊이 있고 전문적인 글을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서 저도 의학과 천문학에 관한 글 등 전문적인 글을 쓰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둘째,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으려면 블로그 글자 수를 1000자에서 1200자 정도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분은 글자 수를 1000자에서 1500자 정도로 쓰는 것이 좋다고 말하기도 하는데 다 개인적인 생각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글자 수 1500자는 많은 것 같고 1000~1200자 정도가 적당하다고 봅니다.

셋째로,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으려면 블로그 방문자 숫자와 글 조회수가 어느 정도 나와야 합니다.

구글에서 애드센스 심사를 할 때는 포스팅한 글의 조회수가(포스팅 한 개당) 최소 30회 이상은 되는게 유리합니다.

그렇게 되면 구글 애드센스의 심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심사서 매번 탈락하시는 분들은 우선 자신이 쓴 글의 조회수를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방문자 숫자에도 신경 쓰셔서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의 조회수를 증가시켜야 합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한번에 통과하는 방법에 관해 얘기했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