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벌초대행 가격 총정리

벌초대행

벌초대행 가격

곧 대한민국 명절인 추석이 다가옵니다. 엊그제 설날이었는데 정말 며칠 안남았네요. 이러다가 크리스마스도 금방 오겠습니다. 요즘 추석시즌이라 추석 기획전을 곳곳에서 많이 합니다.

특히 코로나19 시기이니 만큼 직접가지 않고 벌초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벌초대행 가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벌초대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서 추석에도 만남, 귀향을 꺼려하고 벌초를 위해 친인척들이 다 모이게 되면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2020년 이번 연도는 벌초 대행이 유행될 것 같습니다.

 

벌초 대행업 아주 좋겠습니다. 전국적으로 벌초 대행은 상당히 많이 있지만 저도 이번에 알게됐어요.

벌초를 요 몇 년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산소 관리할때 벌초는 필수인데 주로 직접가서 했어요. 벌초대행시 얼마만큼 세심하게 신경을 써서 해주느냐가 관건인데요.

벌초대행 가격

오늘 소개할 내용은 벌초대행 가격을 알아볼게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벌초 대행을 하는 곳도 있습니다. 조상님들 묘 인근에 사는 분들에게 연락을 취하면 금액 할인도 해주시는데요.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도 현재는 꽤 많이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직접 벌초를 하는 것과 벌초 대행을 맡겨서 이용한다면 어느 쪽이 더 금액적으로 이득일까요?

 

보통 봉분 4기 기준으로 하게 될때 가족들은 얼마만큼 모일까요?

 

보통 3~4가구가 모여서 벌초도 진행하게 되고 잡초 등을 제거합니다. 한 가구당 기름값, 통행료, 식대 등 전체적으로 계산하면 최소 10만원 씩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럼 45~55만 원이 벌초를 위해 지불되는 것입니다.

평균 통 벌초 대행의 경우 50평 정도 규모에 봉분 4기 기준 대략 20~30만 원 사이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거기에 제초제까지 살포할 경우에는 약 5~8만 원이 추가적으로 발생합니다. 벌초 대행 가격 참고보다 비싸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1년에 한 번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엉터리로 막 진행을 하느냐? 그렇지는 않아요. 요즘 업체들은 작업 전에 사진과 작업 후에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기 때문에 어떻게 진척이 완료되었는지를 사후 관리까지 해줍니다.

대충한다면 요즘 시대에 망하기 쉽습니다. 이번 연도 추석에는 정부에서도 특별 방역기간을 지정하였습니다.

귀향 및 성묘에 대해 가지 말고 집에서 쉬라고 권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벌초에 대해서도 벌초 대행을 진행하여 많은 사람들이 모이지 말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조상님들의 묘는 직접 벌초를 해야한다는 어르신들이 아직 많이 계시지만 이번만큼은 자제를 하고 벌초 대행을 맡겨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벌초란 쉽게 말하면 조상님을 모시고 있는 묘를 정리하는 것입니다. 잡초를 제거하고 잔디를 깎아주고 주변을 정리하는 것 등으로 묘를 관할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벌초는 한식과 추석 전에 1년에 2번 하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한식은 건너뛰고 추석이 다가오기 전에 미리 준비 하고 있습니다.

조상님들의 묘가 크다면 벌초 대행을 권장해 드립니다. 벌초대행 가격 비싸지 않습니다.

 

정말 요즘 같은 시대에는 굳이 직접가지 않아도 업체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맡겨도 될 것입니다. 그렇다고 비용이 많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매번 이렇게 한다기보다 코로나 상황이니만큼 벌초대행을 한번 맡기는 것도 좋을 것이란 판단입니다. 한번 잘 생각해보세요.

 

혼자 하려면 낫이나 풀 베는 가위를 사용해야 해서 힘이들어요. 벌초 대행을 맡기면 기계로 하니 금방 끝납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고민을 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바쁘거나 시간이 별로 없다면 벌초 대행을 해보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벌초대행 가격이 비싸지 않은 곳을 선택하여 한번 진행해보세요.

 

물론 친가들을 보고 밥을 한끼 먹는 것이 좋지만 좋지 않은 시기인 만큼 이번에는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즐거운 추석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