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일반 뉴스

독감 무료접종 대상은

독감 무료접종

가을에 들어서면서 독감이 유행할 조짐을 보일 것입니다. 따라서인지 질병관리본부는 독감 무료 예방접종 선택자를 확대하기로 하였다고 하는데요.

 

이는 독감과 코로나가 함께 유행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 글은 독감 무료 예방접종 목표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 알아보기 - 독감이란?

9월 8일인 오늘부터 실시되는 독감 무료 예방접종 선택자들이 맞아야하는 주사가 바로 독감 주사입니다. 독감이란 일반인들에게는 독감이라며 알리어져 있는 인플루엔자 A형 혹은 B형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하여 전염성이 높은 급성 호흡기 감염질환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루스인 독감은 유전자 변이를 통해 매년 유행을 유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 알아보기 - 독감 증상

독감을 일으키는 인플루엔자는 고열과 오한, 두통, 근육통을 동반하며 피로감과 기침, 인후통과 같은 호흡기 증세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급성 열성 호흡기징환이며 겨울철에 흔히 겪는 감기와 증세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감별 진단이 어렵다고 합니다. 이 같은 독감에 걸리지 않기 위해 맞는 접종이 바로 독감 예방접종인데요. 9월 8일인 오늘부터 시행되는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 확대와 관여한 부분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독감의 주요 증세는 고열인데요. 보편적인 감기와는 다르게 갑자기 나타나기 떄문에 고열이 시작된 시각을 완벽하게 기억이 허락된다는 점이 독감과 일반 감기와의 차이점이라며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감기의 사례에는 미열에서부터 서서히 시작되어지며 완벽하게 증세가 시작된 시점을 잘 기억하지 못한다고 하네요.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 알아보기 - 독감 유행시기

독감의 유행시기는 주로 겨울철에 생기는게 특징입니다.

대유행의 사례에는 계절과는 무관하게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의 우리의 입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인하여 팬데믹이 온 상태인데요. 이 시기에 독감이 유행하게 된다면 팬데믹이 아니라 트윈데믹 현상을 겪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독감 무료 예방접종 목표를 확대한 것입니다.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 알아보기 - 독감 무료 접종 대상

지난 일주일 질병관리본부는 생후 6개월~만 18세와 임신부, 만 62세 이상으로의 국민을 기반으로 하여금 8일부터 독감 4가 백신을 공짜로 접종이 가능하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연도의 사례에는 예년과 다르게 만 13세~18세, 만 62~64세도 더해서 무료 접종 선택자에게 포함시켰다고 합니다.

이번 연도에 따르는 독감 무료 예방접종 선택자의 사례에는 전 국민의 37% 라고 하는데요. 독감 백신도 3가가 아니라 4가로 업그레이드하여 A형과 B형 각 2종 등 4종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범위가 더 넓으며 가격적인면도 더 비싸다고 합니다.

독감 무료 예방접종 목표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질병관리본부가 운영하는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생후 6개월~만 9세 미만의 경우 9월 8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독감 무료 예방접종 목표에 포함되어 있는다고 합니다. 생후 6개월~만 18세까지는 9월 22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임신부의 사례에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 까지라고 합니다.

또한 만 75세 이상으로는 10월 13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만 70~74세의 경우 10월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라고 합니다. 만 62세~69세의 사례에는 10월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 시간에 속한다며 하고 있는데요.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독감의 유행기간이 앞당겨지고 있을 뿐만 아닌 무료 예방접종 후의 결과가 2주 후부터 예방효능이 나타나는 점을 염두해 본다면 11월까지는 접종을 완료해 달라고 당부하고 있습니다.

독감 무료 예방접종이 될 수 있는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를 통하여 체크가 가능하니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이실 경우 반드시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접종을 하는 병원을 체크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