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

환절기 건강관리법 필수사항

환절기 건강관리법

이제 아침과 낮의 온도차가 정말 크죠?이를 일교차라고 부르는데 한 9월말이나 10월초가 되면 이 일교차가 커서 낮 기온만 생각하고 옷을 입고 가면 저녁에 추워서 감기에 걸리기 쉽상인데요.

 

 

 

자신의 몸은 본인이 챙기셔야 합니다. 다들 감기조심하세요.

 

우리 몸은 잠깐 추운 것은 괜찮지만 몸이 뜨거운 상태에서 갑자기 찬 기운을 맞닥들이게 되면 감기에 걸리게 되고, 요즘 같은 코로나19 시즌에 감기나 독감에 걸리게 되면 치명적입니다.

 

요즘 감기 치사율도 높기 때문에 감기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환절기 건강관리법에 관련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환절기란??

환절기는 말그대로 계절이 바뀌는 시기를 말합니다. 환절기가 중요한 이유는 갑자기 기온이 바뀌게 되는 경우나 일교차가 심한 경우가 생기는데 이럴때 몸에 갑작스러운 변화가 생깁니다. 갑자기 더워지는 것도 건강에 안좋지만, 사실 그것보다는 갑자기 추워지는 경우가 더 위험합니다.

또 요즘 같은 코로나19 시기에는 감기와 코로나 구별이 힘든 만큼 자신의 몸을 미리 챙기시는 현명함이 필요해 보입니다.

 

환절기 건강관리법

그럼 환절기 건강관리법에 다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얇은 옷을 여러개 입거나 준비하자

아무래도 아직까지는 낮에는 더우니 긴팔을 입기에는 답답한 경우가 있는데요. 따라서 반팔티에 가디건을 걸치거나 경량패딩 정도만 걸치면 환절기 건강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환절기 건강관리법의 출발은 옷 입니다. 사실 자동차가 있으신분은 항상 차에 걸칠 옷을 두고 가는 경우가 있는데, 반대로 그렇지 않은 분들은 옷이 짐이 될 수 있어요.

따라서 약간 과한 옷 보다는 남방이나 가디건을 준비한다면 환절기 건강관리를 하실 수 있어요.

 

어떻게 보면 감기를 예방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니 잊지 마시고 꼭 겉옷 챙겨서 나가세요.

 

청결 유지

코로나19로 인하여 개인방역을 하고 계실텐데요.

기본적인 손씻기를 하면서 감기나 독감환자가 많이 줄었다는 사실 아시나요?

그 만큼 손 씻기는 정말 중요합니다. 또한 손 씻기 뿐만 아니라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청결을 갖추는 것이 환절기 건강관리법으로 상당히 중요합니다.

 

실내 온도 습도 관리

아무래도 여름 대비 가을이 다가오면 집안 전체가 건조해지므로 여름처럼 습도 관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가습기나 젖은 수건으로 습도를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게다가 이에 따라 적절하게 환기를 하게 집안 내부 공기가 순환이 될 수 있도록 하여야 환절기 건강관리를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물과 비타민 섭취

환절기 건강관리법으로 먹는 것도 상당히 중요한데요. 물과 비타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때 사람의 면역력이 가장 많이 떨어집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나 방법은 다양하게 있으나 그 중에 중요하는 것은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있는 과일을 섭취하거나 그와 비슷하게 대체식품으로 나온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하여 면역력을 유지해야 환절기 건강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워질수록 우리의 몸 자체가 건조집니다. 건조해진다는 뜻은 수분이 부족하다는 의미라서, 물을 많이 섭취하셔서 체내 수분이 많도록 해야 우리 몸의 균형을 잡을 수 있습니다.

물의 온도는 아주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수분섭취에 훨씬 좋습니다.

 

오늘은 환절기 건강관리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어찌보면 간단하지만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이렇게 기본만 지켜도 감기는 왠만해서 걸리지 않습니다.

저는 날씨가 추워지면 감기만큼 정말 귀찮은 것이 없더라고요. 특히나 코감기에 걸리게 되면 휴지를 달고 살아야 해서 힘이들어요. 그래서 여러분들도 꼭 환절기 건강관리법에 관해 숙지하시고 최소한의 것들만 잘 챙기셔도 건강한 생활을 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