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감기에 좋은 차 효과

감기에 좋은 차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다들 힘든시기 입니다.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코로나 증상과 감기초기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코로나에 걸렸는데도 불구하고 감기인줄 착각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는데요.

감기 치사율도 높아지는 바람에 자신의 몸은 본인이 잘 챙기셔야 합니다. 감기 바이러스에 한번 감염되면 며칠 더 나아가 한달이상도 고생하기 때문이죠.

 

우리가 감기에 걸리면 병원을 찾아가 감기약을 처방받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감기약도 화학성분이기 때문에 몸에 해롭습니다. 미국 연구결과에서는 감기약은 정말 위험하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 영상을 보시면 감기약을 절대 안드실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감기에 좋은 차 종류를 설명해볼까 합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생강차

바로 생강차 입니다. 제가 생강차에 대한 얘기를 주의 사람에게 많이합니다. 저희 가족분중에도 의사가 계신데 정말 사람몸에 좋은 약재가 생강이라고 합니다.그래서 감기에 좋은차 1번으로 선정했습니다.

다들 어느정도 들어보셨을텐데 생강차는 성질 자체가 워낙 따듯한 성질이다 보니 몸을 따듯해지고 살균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생강차를 좀 많이 마셨는데 확실히 제일 먼저 돌아온건 목이 가장 먼저 원래대로 돌아오더라구요.

그래서 역시 감기에 좋은차 하면 생강차가 1순위 입니다.

 

도라지차

도라지차는 기관지의 점액분비를 도와 기침과 가래를 완화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도라지가 또 감기에 좋을 뿐만아니라 목이 자주 붓거나 천식,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는 아이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대추차

감기에 좋은차는 대추차입니다. 요즘 편의점에서 감기약과 대추차 뜨거운 음료를 파는데요. 저는 편의점에서 사먹지 않고 대추를 직접사서 푹 끓여 마시고 있습니다.

대추차는 감기예방에 아주 탁월합니다. 이유는 대추가 사과보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80배 이상으로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추 또한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어서 감기예방과 몸이 차신분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유자차

이번에는 유자차 입니다. 우리가 사실 제일 감기에 좋은차를 찾는다고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게 유자차입니다.

유자차는 비타민C가 레몬의3배 이상이나 되고 피로회복, 구연산 성분이 다량 함량되어 있어 감기예방에도 정말 좋습니다.

달달한 느낌을 싫어하시면 유자차보다 대추차를 추천해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감기 예방에 정말 좋은 4가지 좋은 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제가 직접적으로 다 경험해본 결과 위의 4가지 차를 꾸준히 마시면 면역력도 좋아지고 감기약도 안달고 살아도 됩니다.

 

다들 몸관리 잘하셔서 이번해 잘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