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신청 총정리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신청 방법

정부에게 다양한 지원금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동 후원에 대해 앞으로도 더 많아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은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중학생 초등학생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정부에서는 통신비 제공에 대해서 나이별 대상자 선별에 말이 많았습니다. 차별 하는것 아니냐는 비판의 글도 많았습니다.

 

결국, 야권의 요구로 그 대상을 재조정하였고, 대신 남는 재원을 더욱 합리적인 방법으로 돌리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4차 추경으로 바뀐 지원금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중학생 초등학생

아동 후원에 관련하여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중학생 그리고 초등학생 지원여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학교에서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신청하라는 알림이 울리고 있는데요. 정부에서 미취학 아동을 토대로 지급되던 돌봄쿠폰이 초등학생까지 지원에서 중학생으로 확대되면서 현금 지급 20만 원이 되었습니다. 9월 기준으로 봤을 때

 

아동수당 수급자는 4만 명 정도였는데 보건복지부 4차 추경을 통해서 아동양육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경제를 활성화하게 하는 것을 도모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정부에서 아이들을 위해 시행하는 사업인 것입니다. 이 지원금은 명목상 비대면 학습 지원금이 되겠습니다.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지급금액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지급비용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1차 재난지원금에서는 초등학생 미 취학생 기반으로 재난지원금이 지원되었지만 이번에 2차 재난지원금은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으로 그 영역이 중학생까지 확대되어 개인당 15만원씩 지원됩니다.

또한 사람들의 외출이 줄어들어 생계의 위협을 받은 개인택시 기사에게만 지원되었던 지원금이 법인택시 기사까지 그 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정부는 가능한 모든 국민이 지원받을 수 도록 지원금 주는 것에 여야의 합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지급시기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지급시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학부모 보호자가 신청한 계좌로 추석 전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외국인 학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아동 특별돌봄지원금 대상 연령임에도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서 수업하는 가정교육 등 초등학교 보내지 않는 가정 학교 미취학

대안학교, 가정교육, 장기입원의 경우에는 해당 지방자치단체 교육지원청에 아동특별돌봄 지원금 대상임을 신청해야 하는데요. 확인 뒤 지급되므로 추석 후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신청방법

초등학생 학부모는 17일까지 학교로, 학교는 거래 은행에 21일까지 통장 계좌 번호를 제출합니다.미취학 아동은 지자체에 아동수당 수급계좌를 통해 공급합니다. 초등학생, 중학생은 교육청을 통해 학교은행 카드 계좌를 사용해 공급합니다. 가정교육 학생은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지원금 대상임을 신청해야 합니다.

 

기타 소상공인 프리랜서 지원금 리스트

다양한 소상공인 프리랜서 지원금에 대해 추가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1. 택시 운전사 지원

이번 지원 내용에는 택시 운전사도 포함되었습니다. 개인택시뿐 아니라 법인택시 운전사분들에게도 일 인당 1백만 원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전염병 확산으로 소득이 줄어든 분들을 위한 특별지원사업 예산을 통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액

이번 집합금지업종 중에서 국가의 방역에 적극 협조하였던 콜라텍이나 유흥주점에 관련해서 지원금이 책정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새 희망자금으로 각 2백만 원씩 지급한다고 합니다. 유흥주점의 지원 결정은 요번에 지원을 안하면 개인의 방역에 협조적이지 않을 것 같아서 넣었다고 합니다.

3. 독감백신

독감백신도 현재는 무료 접종이 미뤄졌습니다.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신청은 기존의 계좌 또는 학교를 통해 신청할 수 있어서 따로 인터넷 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순탄치 않은 시기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고 청소년들과 모든 학부모 힘내서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