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식

신풍제약 주가 전망 기대되는 이유

신풍제약 주가 전망

오늘 보여드릴 내용은 신풍제약에 대해 말씀드려 보고자 합니다. 신풍제약은 상한, 하한가가 번복되고 있습니다. 우선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신풍제약을 아직 소유해도 되는 이유 5가지를 설명해볼게요.

신풍제약 주주분들 참고하시고 섣부른 매도는 하지 않으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풍제약을 소유해야 하는 이유 5가지.

첫번째, 정부에서도 신풍제약의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은 지난 8월, 정부에서 제공하는 치유제,백신 개발 관여한 지원에서 선택이 됐었죠. 그 당시 정부에서는 총 8개를 선택했었는데요, 셀트리온(Celltrion), GC녹십자, 대웅제약(2개), 신풍제약(치료제), 제넥신(Genexine), SK바이오사이언스, 진원생명과학(백신)이었고 이들 기업체에게 연구개발 비용으로 치료제 450억원, 백신 490억원을 신청한다고 밝혔었습니다.

이는 정부에서 신풍제약의 치료제에 관한 기대감을 반영한 결과라고 봐야 합니다.

신풍제약 피라맥스의 효과가 벌써 한차례 논문으로 입증되었고 현직 의사를 비롯하여 적지 않은 주주분들도 피라맥스를 지지하고 있음으로 정부에서 이같은 확정을 내린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니 신풍제약 결과가 나올 때까지 주주분들 계속 보유하시는 것이 나을듯 싶습니다.

 

두번째, 전세계 코로나 감염자는 갈수록 증가되었습니다. 현재 코로나 사건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치유제에 대한 기대감아 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는 사태가고 치료제로서 효능이 높은 신풍제약의 피라맥스도 더 부각받을 수밖에 없는 입장입니다.

하루 전에 국내에서는 신규확진자가 95명이 나오며 이틀연속 두 자릿수를 기록했는데요.

해외 상태는 더 위험합니다. 미국 유럽 러시아 인도 가릴 것 없이 감염된 사람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입장입니다. 미국은 2차 셧다운은 하지 않을 것이라 밝히긴 했는데요, 앞으로 백신과 치유제가 얼마만큼 빨리 나오느냐에 따라 사태가 달라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세번째, 피라맥스의 기대감은 여전합니다.

지난 4월, 신풍제약의 피라맥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바이러스 억제 효능이 있다고 한다는 사실을 고려대 의대 교수팀에서 확인했었죠. 피라맥스 주성분을 병용 시 24시간 후 바이러스 99%가 억제되고 48시간까지 지속력이 향상되는 한편 세포유해성은 감소되는 결과를 인정했다는 겁니다.

게다가 피라맥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바이러스와 더불어 겨울철 독감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증식도 억제한다고 공표했습니다.

이제 곧 겨울이 오면 독감이 유행하게 될텐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확산되고 있는 이 경우에서 피라맥스의 기대감은 한층 더 커진 입장입니다. 두 가지를 함께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면 시장에서의 경쟁력은 어마어마할 겁니다.

현재 SNS에서도 피라맥스를 치료제로 승인해달라는 네티즌들이 많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현직 의사분이신 유투버 닥터심Doctorshim께서도 피라맥스의 효능에 대해 입증해주고 있는 경우입니다.

코로나 걸리면 피라맥스 섭취하면 될 것이니 염려하지 말라는 멘트를 유투브를 통해 자주 언급해주고 계십니다.

 

네번째, 신풍제약의 자사주 처분과 관련된 소식은 벌써 주가에 반영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신풍제약은 자사주 처분 소식에 의한 주가가 크게 등락을 보였습니다. 결국 도지형태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날 신풍제약 대주주들이 매도한 금액을 개인들이 2,000억 넘게 순매입해주며 신풍제약의 주가를 방어했습니다.

그런데 만약에 이것이 큰 악재였다면 그 후로도 계속 기관과 외국인들이 팔텐데 그렇지 아니하고 오히려 매입했습니다. 오히려 개인들이 더 팔았습니다. 자사주 매각에 관한 소식은 이미 지나갔습니다. 물론 주가가 더 하락할 순 있겠지만 피라맥스의 값어치에 더 집중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우리도 차익실현에 대한 욕구가 있는 것 처럼 신풍제약 대주주도 그런 욕구가 있는것이 당연하다고 생각됩니다. 우리는 기업체의 값어치를 봐야 하니 너무 신경쓰지 말도록 합시다.

 

다번째, 목요일, 금요일 주가 하락은 개인들의 투매 물량인데요.

금요일 신풍제약의 주가가 하락한 것은 거의 개인들이 자산을 뺐기 때문입니다. 기관이나 외국인이 뻈으면 사태가 달라질텐데 개인들이 뺸 자금이라 오히려 괜찮을 수 있습니다. 

지난달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로 외국인은 대부분 계속 순매입하고 있습니다.

 

여섯번째, 신풍제약 금요일은 거의 하락세입니다

신풍제약은 지난 7월 24일 금요일 신고가 159,500원을 찍더니 3일 연속 인하를 보여주며 고점대비 -50가량 하락했었습니다. 그런데 다시 오를 것 같이 해주더니 7월 31일 금요일 다시한번 -20%가량 인하를 보여줬었습니다. 

 

그러므로 이 당시 신풍제약 주주들 사이에선 신풍제약 금요일 신드롬이라는 말이 나왔었죠. 금요일만 되면 신풍제약은 세력들이 자산을 빼버린다. 개인들을 보유하고 논다. 금요일 전에는 무작정 자산을 챙겨놔라. 이런 말들이 있었습니다. 

 

신풍제약의 주가가 어디까지 내려올지 또 어디까지 올라갈지 누구도 모르는 사태지만 코로나 사태가 심각해질수록 치료제 화제는 계속 부각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신풍제약의 주가도 계속 영향력을 받을 겁니다.

 

아직 임상 2상단계라서 기대감이 아직도 남아있는데요. 고대 의대에서 입증한 사실과 현직 의사분의 설명에 따른다면 피라맥스만한 것이 없다고 하니, 또한 겨울철 독감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더 기대감을 갖고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